체험해봐 왜지? 박제상 알고보면 좋아요

2020. 10. 18. 15:34카테고리 없음

굿모닝!!마리큐 이지용.또한번 저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고마워유.!세상이 클린한게 헤헤 만족해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엇 하면서 보냇나요? !@이제 이야기할 키워드는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

아하!! 근데 사실저두 #박제상 #박제상유적지 #박제상 (가이드) 라는게

항상 궁금했었는데요구독자분들 관심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그람 진짜 고고씽해볼까요?이웃님들의 성원에 힘입어서이제 박제상 (울산) 시작해요~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박제상입니당.이 포스팅이 생각해보면 불안한 사람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생활을 도망가려고 고심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겠다는 확고한 이유를 제안할 수 있길 매우 바란다.혹시 이러한 망상이 들은적 있을까요?나는 지금 무엇을 위하며 살고 있지?최근, 인기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박제상입니당.힘들게 느끼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찾으시는 자료에요.시원한 햇살을 맞으면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노력할게요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음식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이곳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이네요이렇게 마릭크 홈페이지에서 좋은 품질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신라 눌지왕(訥祗王) 때의 충신으로서, 이름이 모말(毛末) 혹은 모마리질지(毛麻利叱智)로 기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삼국사기》 열전의 박제상전에 따르면, 그는 박혁거세의 후손이자 파사(婆娑)이사금의 5세손이며, 파진찬 물품(勿品)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벼슬길에 나아가 삽량주(歃梁州)의 간(干)으로 있던 중 눌지왕으로부터 실성왕 때 고구려와 왜국(倭國)에 볼모로 간 아우들을 데려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에 제상은 눌지왕 2년(418)에 고구려에 사신으로 가서 장수왕을 설득해 눌지왕의 아우 복호(卜好)를 데려왔다.
또, 같은 해에 다시 왜국(倭國)으로 가 신라를 배반하고 도망쳐왔다고 속인 다음 눌지왕의 아우 미사흔(未斯欣)을 빼돌려 신라로 도망치게 하였습니다.
왜왕(倭王)은 그를 목도(木島)로 유배보냈습니다가 곧 불에 태운 뒤 목베었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눌지왕은 제상에게 대아찬(大阿飡) 관품을 추증하고 제상의 둘째 딸을 미사흔의 아내로 삼게 했습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삼국유사》에는 박제상이 아닌 김제상(金堤上)으로 적혀 있고, 이야기 내용도 조금 다르다.
눌지왕 10년(425)에 제상이 고구려로 몰래 들어가서 왕의 아우 보해(寶海)와 함께 도망나왔으며, 왜국에는 마치 신라를 배반한 사람인양 거짓 망명한 다음 왕의 아우 미해(美海)를 신라로 도망치게 하였습니다.
나중에 왜왕이 그 사실을 알고서 진심으로 신하가 됩니다면 큰상을 주겠다고 했으나 '계림(신라)의 개나 돼지가 될지언정 왜국의 신하는 될 수 없고, 계림의 형벌을 받을지언정 왜국의 벼슬과 상은 받지 않겠다'고 말해 처참히 죽었다고 합니다.
 제상이라는 이름은 같은데 기록에 따라 성씨가 박(朴) 혹은 김(金)으로 서로 다르게 기재된 것은 당시 성씨를 잘 쓰지 않던 시절인데다 아버지의 성씨 뿐 아니라 어머니의 성씨를 따를 수도 있었던 탓에 어느 쪽을 따르느냐에 따라 달라졌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유력합니다.
한편, 《삼국유사》에는 제상의 부인이 남편을 그리워하며 세 딸을 데리고 치술령(鵄述嶺)이라는 고개에 올라가 왜국쪽을 바라보며 통곡합니다가 죽어서 치술신모(鵄述神母)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덧붙여져 있습니다.
이 이야기와 비슷한 것으로서, 그의 부인이 고개에서 남편을 기다리다가 돌이 되었다는 망부석(望夫石)설화가 민간에 전하기도 합니다.

center;"> 요번 포스팅 주제는 박제상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박제상유적지마음에 좀 드시나요?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박제상 (가이드) 먀릭크 였습니다.다음에 또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